USBKS 3-5] 해당화 - 11월 8일 수업 내용 및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벨뷰캠퍼스 작성일25-11-10 14:30 조회59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학사 일정:
11월 15일: 글쓰기 대회
11월 22일: 정상 수업
11월 29일: 추수감사절/ 수업 없음.
준비물 안내:
준비물 (중요)
책가방: 교재, 연필 2자루, 지우개, 색연필, 풀, 가위, 5-tab 파일 디바이더(하얀색, 종이형), 1.5인치 바인더 간식 가방: 간식과 물병 (견과류 제외)
글쓰기 대회
교내 글쓰기 대회가 11월 15일 입니다.
글쓰기 대회를 대비하여 첫번째 활동지에는 자신의 의견을 한 문장으로 간략하게 쓰기, 두번째 활동지에는 자신의 의견을 좀 더 디테일하게 내용 작성해서 쓰기를 연습했습니다. 학생들이 이 초안을 토대로 15일 수업 중에 글쓰기 대회에 전원 참가합니다. 미리 써온 내용을 그대로 보고 베껴쓸 수 없으며 띄어쓰기, 맞춤법, 단어의 사용, 내용의 논리적 전개 등을 집에서 충분히 연습하고 학교에서 쓸 수 있도록 준비 부탁드립니다.
한글 책 가지고 다니기:
교실 활동을 먼저 끝내고 다른 학생들을 기다리는 사이 잠깐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한글 책(소설이든 어떤 종류든 반드시 한글 책)을 한권 정도는 늘 가지고 다니길 권장합니다.
숙제:
주제 글쓰기 프린트 두번째- 글쓰기 대회를 대비하여, 자신의 의견을 좀 더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글의 전체 내용을 다듬는 숙제입니다. 독자의 시선을 끌 수 있는 흥미로운 제목을 정하고,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전개하여 잘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집에서 충분히 연습합니다. 자신이 쓴 초안이더라도 대회 당일에 보고 쓸 수 없습니다.
학습 목표:
식습관에 대한 어휘를 배워 사용할 수 있다.
-는다거나 표현을 사용하여 여러가지 사실을 나열하여 말할 수 있다.
수업 활동
1교시
· 출석 확인 및 인사
· 하루 한 장 키즈 신문 – 문제풀이
· 교재 6과: 골고루 맛있게
- 학습 어휘: 식습관 어휘(간식, 과식, 외식, 편식, 육식, 채식, 야식,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음식, 즐겨 먹다. 골고루, 몸에 좋다/나쁘다)
-
· 문법 표현 익히기
- ‘-는다거나’: 여러가지 사실을 나열할 때 사용하는 연결어미
- 동사의 어미를 ‘-는다거나’ 형태로 변형하는 연습.
- Mad lib 게임 – 말꼬리 잇기 게임: 동사 카드를 활용하여 앞 사람에 이어서 는다거나로 문장 만들기
- 인터뷰하기 – 다섯명의 친구들에게 인터뷰하기 – 대답은 -는다거나를 사용해서 대답하기. (질문 1. 만약 수퍼히어로가 된다면 뭘 하고 싶어요?, 질문 2. 기분이 나쁘거나 속상할 때 뭘 해요? 질문 3. 한국에 가는 비행기를타면, 가는 동안 뭘 해요? 질문 4. 친구와 플레이데이터를 하면 뭘 해요?)
2교시
· 북페어: 북페어에서 마음에 드는 책 2권 고르기
· 간식
· 중간고사 문제 풀이
3교시
· 헷갈리는 맞춤법 50 풀이(31-38번)
· 주제 글쓰기
· 알림장 쓰기
· 하교 혹은 특별활동 이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Bellev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