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6.25 수업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애틀캠퍼스 작성일25-12-07 08:34 조회7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도입: 써클 타임: 아이들에게 <토끼와 거북이> 그림을 보여주고, 다양하게 생각 나누기. 선생님이 질문을 하고 답변 듣기.
그림 안에 누가 있어요?
거북이는 빨라 보여요? 느려 보여요?
토끼는 지금 어떤 동작이에요? (뛰다? 자다?)
거북이는 어떤 동작이에요? (가다? 걷다?)
둘이 무엇을 하고 있어요?
1교시: 학습 주제: 토끼와 거북이 동화에 나오는 어휘와 문장
어느 자음, 어느 모음이 쓰였나 찾아서 이름 완성하기.
ㅌ, ㅗ , ㄲ,ㅣ
ㄱ, ㅓ, ㅂ, ㅜ, ㄱ, ㅇ, ㅣ
말하기 연습
주어 + 의태어 + 동사
토끼가 깡충깡충 뛰어요.
토끼가 쿨쿨 자요.
거북이가 엉금엉금 가요.
비교 말하기
토끼는 빨라요.
거북이는 천천히 가요.
선생님의 동작 표현을 듣고, 동작 그림카드를 고르기.
뛰다, 기다, 걷다, 달리다, 앉다, 서다 등등.
2교시: 음악 시간 - “올챙이와 개구리” 동요 & 율동 배우기
>> 점심 식사, 자유 시간 - 놀이터
3교시:
동작과 표현 연결하기 (프린트물 이용)
학습 연계 놀이 활동 - 역할극 동작 미션
토끼 & 거북이 이름 카드중 한 장 뽑기 - 동화 속 동물이 했던 동작을 몸으로 표현하는 미션 수행하기.
→ “토끼가 깡충깡충 뛰어요. 그리고 쉬어요. 그리고 쿨쿨 자요.” / “거북이는 엉금엉금 가요. 계속 쉬지 않고 걸어요. 그리고 골인해요.”
마무리:
숙제 - 오늘 배운 문장 표현을 집에서 반복 연습하기 자모음표 하루에 한번.
자리 정리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eat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