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5.25 수업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애틀캠퍼스 작성일25-10-25 18:07 조회178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도입: 써클 타임 - 모음 복습: 지난주에 배운 모음(ㅏ, ㅑ, ㅓ) 카드 보여주며, 어떤 소리였는지 말하기.
1교시: 학습 주제 - 모음 ㅕ, ㅗ, ㅛ
오늘의 학습 주제인 ‘ㅕ, ㅗ, ㅛ’를 소개, 교사의 입모양을 보고 모음소리를 따라 하기
세그룹으로 나눠서 수업
1그룹: 모음표에서 ㅕ,ㅗ,ㅛ 찾기. 점선 따라 쓰기, 단어에 글자 찾기 - 잘하면 도장 하나, 이름까지 쓰면 도장 두번 찍어주기.
2그룹: 자음(ㄱ~ㅎ)과 ‘ㅕ, ㅗ, ㅛ’ 모음을 조합해 소리 내며 말하기. 프린트물에 적힌 단어에 모음이 빠져있음. 교사의 발음을 듣고 해당하는 모음을 쓰기.
3그룹: 단어가 쓰여진 프린트물을 보여주고, 단어에서 ㅕ, ㅗ, ㅛ 모음 찾기.
여우, 겨울, 여름, 혀, 겨자, 여자
오리, 포도, 호두, 오리, 오늘, 모자, 소
요리, 요가, 요요, 교실, 효도
>> 할로윈 이벤트
2교시: 학습 주제: 독도의 날
독도 사진 보여주며 이야기하기
: 섬의 이름을 교사와 함께 말하기, ‘독도’.
간단히 이야기 하기 : “독도는 우리나라 바다 위에 떠 있는 작은 섬이에요. 강치와 갈매기가 살고 있어요. 경비대가 항상 지키고 있지요. 우리도 함께 지켜야 하는 섬이에요.”
→ 독도의 상징물을 보여주기 : 강치, 갈매기, 경비대
상징물을 그리고, 교사가 준비한 독도 보드판에 붙여서 섬 꾸미기.
→ 독도 배너 앞으로 이동 - 단체 사진 찍기
>> 점심 식사, 자유 시간
3교시:
학습 놀이 활동 : ㅕ,ㅗ,ㅛ 호박단지에 단어 붙이기. 단어카드에 나오는 소리가 어느 모음으로 시작되는지 생각하고 맞는 호박에 붙이기.
음악 시간
마무리:
숙제 - 교과서 pg 8, 18, 28. 자모음표 하루에 한번.
자리 정리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eat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