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1.25 수업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애틀캠퍼스 작성일25-10-11 17:43 조회199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도입: 동요와 율동으로 몸풀기 “우리 다같이 손뼉을~”
1교시: 학습 주제: 자음 ㅍ,ㅎ
입모양 따라하기: 휴지를 이용해서 연습하기.
ㅍ → 입술을 모아 바람 내뿜기 (푸~)
ㅎ → 숨을 내쉬며 소리내기 (하~)
낙엽 불기 게임 : 차례대로 돌아가며 “ㅍ,ㅎ” 글자를 붙인 낙엽을 글자를 읽고 낙엽 불기.
점선 따라 쓰기, 단어에 글자 찾기 - 잘하면 도장 하나, 이름까지 쓰면 도장 두번 찍어주기.
2교시: 학습 주제: 한글날
한글날 활동: 자음 꾸미기 - “세종대왕님, 감사합니다.” 아이들이 자음을 하나씩 선택하고 스티커와 색종이 등으로 자음을 꾸며서 감사인사 만들기.
이야기 나누기:
“오늘은 무슨 날일까요?” → 그림 자료(세종대왕, 훈민정음 그림책)를 보여주며 한글날 이야기 들려주기.
→ 우리나라 말은 ‘한글’! 한글은 세종대왕님이 “모두가 쉽게 글을 읽고 쓸 수 있으면 좋겠다!” 하고 만들었어요, 세종대왕이 한글을 만들어 주셔서 우리가 글을 읽고 쓸 수 있어요.” (예: 한자와 한글을 보여주며, 한글이 얼마나 쉽게 쓰고 읽고 말할수 있는지 알려주기)훈민정음에 자모음 써보기.
강당으로 이동. 열심히 장식한 “세종대왕님, 감사합니다.” 글자 들고 세종대왕 배너 앞에서 사진찍기.
((( 점심 시간, 쉬는 시간, 야외 활동-놀이터 )))
3교시: 자음 복습 : 보드판에 자음순서대로 붙이기. 소리내어 읽기
마무리:
숙제 - 교과서 pg 56, 57, 66, 67. 자모음표 하루에 한번.
자리 정리하기
<부모님께 알림> 숙제를 마친 아이들에게는 도장을 찍어주었습니다. 혹시 아직 숙제를 하지 못한 경우, 지난 숙제라도 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eat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