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4.25 수업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애틀캠퍼스 작성일25-10-05 07:59 조회221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도입: 종이 낙엽 보여주기
- 아이들에게 질문: “가을에는 나무에서 뭐가 떨어질까?”. “나뭇잎이요! 낙엽이요!” 대답 유도.
- “가을 낙엽 속에 글자가 숨어 있어요! 우리 찾아보자!” 하고 제안. ‘ㅊ,ㅋ,ㅌ’ 글자 찾기.
- 그림카드 찾기 게임: 그림 카드를 카펫에 펼치고, 한두개씩 집는다. 그림 카드의 명칭에서 교사가 제시하는 학습 자음을 찾아서 손가락으로 표시하기. 소리내어 따라 읽기.
.
1교시: 학습 주제: 자음 ㅊ,ㅋ,ㅌ
발음 탐색 놀이
ㅊ = 이빨 보이면서 "치~즈"
ㅋ = 목에서 바람 나오게 "크~"
ㅌ = 혀끝이 닿는 "트~"
위의 글자가 써있던 낙엽을 몸에 직접 대보면서 소리내고 단어로 연결:
ㅊ 낙엽 → “츠츠츠츠, 치아!”
ㅋ 낙엽 → “크크크크, 코!”
ㅌ 낙엽 → “트트트트, 턱!”
몸으로 표현하기: "코!" 하면 코 가리키기, "턱!" 하면 턱 잡기.
스티커 활동: 얼굴 그림에 ‘코’에는 ㅋ, 입에는 치아 → ㅊ, 턱에는 ㅌ 스티커 붙이기.
점선 따라 쓰기, 단어에 글자 찾기 - 잘하면 도장 하나, 이름까지 쓰면 도장 두번 찍어주기.
2교시: 역할극 : 교사가 의사 선생님이 되고 학생들이 환자 역할 하면서 대화.
의사놀이 → “코 볼게요(ㅋ)”, “치아 검사해요(ㅊ)”, “턱 괜찮아요?(ㅌ)”
((( 점심 시간 )))
3교시: 학습 연계 만들기 활동
가을 모빌 만들기: 가을 과일인 밤, 도토리를 색칠하기. 오늘 배운 자음을 붙이면 모빌 완성!
마무리:
숙제 - 교과서 26, 27, 36, 37, 46, 47. 자모음표 하루에 한번.
자리 정리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eat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