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님반

09.20.25 수업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애틀캠퍼스 작성일25-09-21 08:08 조회99회 댓글0건

본문

  • 도입: 써클타임 - 아이들에게 바다 그림을 보여주고 바다 생물을 붙여보게 함. 

                          “바다에는 뭐가 있을까” 물어보고 생각하는 것들을 자유롭게 이야기 하기. 


  • 1교시: 학습 주제: 바다. ㄷ,ㄹ,ㅁ,ㅂ

    • 주제 자음이 쓰여진 바다 생물을 학생들에게 배부. 선생님이 제시하는 글자를 듣고 자음 찾기 

    • 단어의 소리를 듣고 어떤 글자인지 맞히기. 

: 예) 바다 -ㅂ,ㄷ / 모래 - ㅁ,ㄹ / 물고기 - ㅁ,ㄱ,ㄱ 

  • 빠진 글자 채우기 - 선생님이 위에 제시된 단어를 자음을 빼고 칠판에 쓰고, 학생들이 나와서 빠진 자음을 채워넣기. 

  • 오늘 우리가 학습 하고 있는 자음을 다시 한번 알려주고,  발음 따라하기: ㄷ/ㄹ(혀끝), ㅁ(입술 닫기), ㅂ(입술 튕기기) - : 책상 두드리기 / 손가락 두드리기 : 혀끝으로 윗잇몸 살짝 톡톡 → “르르르” 소리 내보기 : 입술 꽉 닫고 손으로 입 가리기 → 활짝 열기 : 풍선 터지는 동작 (손 번쩍 튀기기) ???? 글자 소리와 몸동작을 함께 기억

  • 점선 따라 쓰기, 단어에서 학습 주제 자음에 동그라미 하기. - 잘 끝낸 학생들에게 도장 꾹 찍어주기. 한글이름까지 쓰고나면 보너스 도장 찍어주기.

 

  • 2교시: 음악 시간 - 음악 선생님과 함께  “우리 모두 다같이”


((( 점심 시간, 야외 활동 - 놀이터 )))


  • 3교시: 학습 연계 놀이 활동

    • 어푸어푸 바다 꾸미기 - 수업초에 활동했던 자음이 쓰여진 바다 생물을 바다에 오려 붙이고,  나만의 바다를 꾸며본다.

  • 마무리

    • 숙제 알림 - 자모음 쓰기 : 하루에 한번. 

    • 자리 정리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별님반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usbks.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