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내용(24.04.2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애틀캠퍼스 작성일24-04-22 15:10 조회20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이번 주에는 8단원을 마무리하고 일기쓰기와 독서지도 활동을 했습니다.
아침 활동으로 이 주의 동시 '토마토'를 소개했습니다. 따라 읽고, 쓰고, 노래부르기를 했어요.
1교시에는 8단원을 마무리하면서 받아쓰기 시험을 보았습니다. 학기초와 비교하면 받아쓰기 성적이 대체로 좋아 우리반 아이들의 한글 실력이 늘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우리반 친구들 자랑스럽습니다.
2교시에는 일기지도로 겪은 일과 생각과 느낌을 구별하는 방법을 배우고, 친구의 일기를 읽어보고 내용을 구별해서 파악한 후, 칭찬하는 글을 써서 친구에게 나누어주었습니다.
먼저 겨울왕국 캐릭터들이 말하는 내용 중 겪은 일을 나타내는 말에는 '겪'을 생각과 느낌을 나타내는 말에는 '생'이라 표시하는 게임을 했습니다. 이 후에 친구들 일기를 무작위로 나누어 가진 후 읽고 겪은 일 문장에 밑줄 긋고 '겪'을, 생각과 느낌 문장에 밑줄 긋고 '생'이라 표시하고 발표해보았습니다. 친구 일기 뒷장에 친구의 일기를 칭찬하는 글을 쓴 후 나누어주었습니다.
3교시에는 내가 재미있게 읽은 책을 소개하는 '책속의 책' 팝업북을 만들어서 발표하고, 책을 빌려 읽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추천할 책의 좋은 점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줄거리를 간단히 옆 친구에게 말로 설명해본 후 글로 써보았습니다. 그리고 책의 인상깊은 장면을 그려넣었습니다. 완성한 후 친구들과 팝업북을 바꿔 읽고, 책을 직접 빌려가거나 읽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일기쓰기와 독서를 생활화하는 우리반이 되길 바래요!
그럼 다음 주에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