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반

수업내용(24.03.0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애틀캠퍼스 작성일24-03-04 14:15 조회121회 댓글0건

본문

이번 주에는 7,9단원 통합하여 부탁하는 표현(-주세요)과 자세한 상황 등을 나타내는 표현(-는데)을 배우고 다양한 게임을 통해 익혔습니다.

 

모닝 루틴 활동으로 이 주의 동시 '밤'을 소리 내어 읽고, 노래를 따라 부르며, 따라 쓰기 활동을 했습니다.

 

1교시에는 부탁하는 표현의 형태와 의미를 교과서를 통해 배우고, 상황/부탁을 나타내는 카드를 매칭하여 부탁하는 문장을 화이트보드에 쓰는 게임을 통해 다양한 상황속에서 부탁하는 표현을 익혔습니다. 

 

2교시에는 '-는데' 표현의 의미를 알고, 교과서 문제를 각자 해결한 후, 서로 관련있는 문장이 써 있는 카드를 찾아 '-는데'표현을 사용하여 두 문장을 연결하여 말하는 문장완성놀이를 했습니다.

 

3교시에는 여러 가지 상황에서 할 수 있는 부탁하는 말하기 말판 놀이를 통해 오늘 배운 표현을 확장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오늘 새롭게 알게 된 단어 9 개를 3*3빙고판(화이트보드)에 적고 빙고놀이를 하며 오늘 수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모두가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며 유익한 한글 공부가 됐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 주에 건강한 모습으로 또 만나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우리반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usbks.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