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8일 수업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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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시애틀캠퍼스 작성일25-11-11 23:03 조회62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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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1월 8일 수업내용
1.등교 후 원하는 자리에 앉는다.
2.출석 확인 후 오늘의 일정을 알려준다.
3.교과서 수업하기(이야기로 배우는 한글입문: 익힘책)
3-1 4과 모음2(복습)익힘책
3-2 단어를 복습해 보아요.
-사과,최고,가위,네모,무늬,과자,예의,스웨터:읽고,쓰기.
3-3 그림을 보고 알맞은 단어가 무엇인지 찾아 빈칸에 써 보세요.
-익힘책을 통해 복습하여 한번 더 익히기.
4. 5과 자음2(복습)익힘책
4-1 쌍자음 과 모음을 연결하여 써보고 읽어보기.
-선생님과 조교선생님이 다니며 한명씩 읽기 연습 확인 또는 도와 주기.
4-2 그림에 알맛은 단어가 무엇인지 찾아 연결하고 써 보기.
-찌개,사자,쓰레기,호두
5.참관 수업 (부모님과 함께 수업하기)
5-1 참관 수업 주제: 우리의 김치에 대해 알아보아요.
-다음주 있을 김장행사를 알려주고 김장행사 앞의 과정을 알아보기.
5-2 김치의 재료 알아보기.
- 배추,무,마늘,젓갈,사과,소금,고추가루,파,양파,생강
-재료들을 실제로 보고 만지고 냄세를 통해 김치를 알아가기.
-사물의 개, 나무의 그루, 같은 배추의 단위 표현 배우기.
-잘라진 배추에 소금을 넣어 보고 절임에 대해 배우기.
-배추소를 보여주며, 모든 재료가 다 들어가서 배추소가 되는 것을 알려줌
-절여진 배추와 배추소를 보여주며, 김치 만드는 과정을 알려준다.
-만들어진 김치를 맛보며, 우리김치의 맛을 느낀다.
6.점심시간 (각 가정에서 싸온 도시락)
7.김치에 대해 배우기.
7-1 김치의 정의
-무,배추,오이 등의 여러가지 채소를 소금에 절이고 양념하여 버무린 발효식품.
7-2 김치는?
- 처음 우리의 김치는 여려 채소를 소금에 절여 만든 딤채라 불렸다. 우리가 김치라 부르는 지금의 김치는 조선중기 고추가 수업되면서 고추가루 를 넣어 지금의 김치의 형태를 갖추었으며,19세기 김치의 일대 혁명이 되어었다.
7-3 김치의 장점
-김치는 비타민이나 무기질의 풍부한 채소의 섭치에 용이하며, 특히 발효식품이라는 장점이 있다.
-발효식품에 대해서 이해하기 쉽게 요거트를 예로 들기.
7-4친구들과 함께 김치의 재료가 무엇이 있는지 한명씩 돌아가면서 이야기 하기.
7-5 그림을 보고 김치에 들어가는 재로를 이름에 맞게 오려 붙여주며 글씨 익히기.
7-6 그림과 글쓰를 보고 알맞은 칸에 써보기.
7-7 김치의 여러가지 이름도 배우고 재료에 알맞은 김치를 찾아 선으로 연결하기.
7-8 김치과련 단어를 배우고 낱말맟추기:보기에 있는 단어를 찾아 퍼즐에 색칠하며 글씨 익히기.
8. 일기쓰기 숙제 알려주기.(일주일에 두번)
9.하교준비후 부모님 확인후 하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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