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수업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애틀캠퍼스 작성일25-05-11 13:30 조회505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 학생들이 서로의 이름을 읽고 부르는 데 도움이 되는 이름 스티커를 계속 사용하였습니다.
( 학생들이 교실에 들어오면 이제는 스스로 이름스티커를 찾으며 각자 좋아하는 색깔의 스티커를 골라 스스로 이름을 적어서 붙이며, 또한,
서로의 이름을 부르며 아침인사를 나누곤 합니다. :D )
* 자음 모음를 각각의 학생들에게 발표하고 노트북과 칠판에 적어보기를 실시하여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을 살펴보았습니다.
( 한 학생 한 학생이 앞으로 나와서 칠판에 적고 크게 소리나게 읽어보기를 하여 각각의 학생들에게 발표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노트북이 아니라 다른 반친구들앞에서 칠판위에 쓰기를 함으로써 자신감과 함께 정확하게 알고 있지않았던 부분을 재확인하는 기회를 얻고, 또한,
각자가 알아내고 수정하는 기회를 경험하였습니다. 모든 학생들이 열심히 참여하였습니다. )
* 교과서 153쪽을 읽고 쓰고 발표하는 학습을 다함께 즐겁게 진행되었습니다.
1. (보기) 뭐예요?
책이에요.
(1) 뭐예요?
가방이에요.
(2) 뭐예요?
시계예요.
(3) 누구예요?
할아버지예요.
2. (보기) 연필이 어디에 있어요?
책 옆에 있어요.
(1) 시계가 어디에 있어요?
의자 아래에 있어요. ( 종종 학생들이 "미테" 즉 "밑"에 라고 표현들도 함. )
(2) 인형이 어디에 있어요?
책상 밑에 있어요.
(3) 토마스가 어디에 있어요?
집 안에 있어요.
*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저학년용 한국어 동화 1편 상영하고, 저학년용 음악을 들려주었습니다.
* 숙제: 일기 써오기 (짧은 한 문장도 좋아요),
워크북 16과 90쪽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