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시 - 가람반 학습지도안 9월 6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애틀캠퍼스 작성일25-09-09 16:00 조회110회 댓글0건첨부파일
-
1차시 - 가람반 학습지도안 9월 6일.pdf (85.4K) 2회 다운로드 DATE : 2025-09-09 16:07:24
관련링크
본문
학 습 지 도 안
시애틀 벨뷰 통합 한국학교-시애틀 캠퍼스
날 짜 | 9/6/2025 | 학 급 | 성인 가람 | 교 사 | 신상용 | ||
교 재 | 맞춤 한국어 | ||||||
주 제 | 단원 1. 기본 모음 | ||||||
학 습 목 표 | 간단하게 자기 소개를 할 수 있다. | ||||||
단 계 | 학습 내용 | 교수 학습 활동 | 학습자료 및 유의점 | 시 간 | |||
도 입 | 인사의 종류 학습 | 안녕하세요? 안녕? 존댓말과 반말의 활용 및 응용 학습 나는 누구입니다. 나는 어디에 삽니다. 나는 무엇을 합니다. 등 | 9:30-10:30 | ||||
전 개1 | 자기소개 | 나이(숫자표현), 사는곳(장소표현), 가족관계등에 대한 표현을 돌아가면서 소개 | 10:30-11:20 | ||||
전 개2 | 점심시간 | 11:20-11:40 | |||||
전 개3 | 한국어를 배우는 이유 소개 | 한국어를 배우게 된 계기에 대해서 서로 이야기 해 본다. | 11:40-12:00 | ||||
정리 및 기타 단어 익히기 | 교재에 있는 단어 익히기 | 안녕하세요? 안녕? 이름이 뭐에요? 안녕히 가세요. 선생님, 학생 등 | 12:00-12:30 | ||||
활용 전달 | 교재에 나와있는 상황 외에 여러 상황을 제시하여 학생들끼리 서로 묻고 답하게 지도 | ||||||
평 가 기 준 | 평 가 방 법 | ||||||
말하기 | 어색하지 않게 문법에 맞는 표현을 쓰는 지 확인 | 순서대로 돌아가면서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 | |||||
듣 기 | 정확히 이해했는지 확인 | 순서대로 돌아가면서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 | |||||
읽 기 | 받침 및 연음처리를 제대로 해서 읽는 지 확인 | 교재 예문 읽기 | |||||
쓰 기 | 어색하지 않게 문법에 맞는 표현을 쓰는 지 확인 | 교재 질문에 답 채워쓰기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