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KS 3-5] 해당화 - 11월 1일 수업 내용 및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벨뷰캠퍼스 작성일25-11-04 18:57 조회65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준비물 안내:
준비물 (중요)
책가방: 교재, 연필 2자루, 지우개, 색연필, 풀, 가위, 5-tab 파일 디바이더(하얀색, 종이형), 1.5인치 바인더 간식 가방: 간식과 물병 (견과류 제외)
중간고사:
중간고사를 보지 못한 학생은 11월 둘째주에 볼 수 있습니다.
글쓰기 대회
교내 글쓰기 대회가 11월 15일 입니다.
수업 중 글쓰기 대회에 대비하여 주제 글쓰기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글 책 가지고 다니기:
교실 활동을 먼저 끝내면, 다른 학생들을 기다리는 사이 잠깐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한글 책(소설이든 어떤 종류든 반드시 한글 책)을 한 권을 늘 가지고 다니길 권장합니다.
숙제:
1. 일기 쓰기 (일기 쓰기 원고지는 프린트로 배부, 반드시 상단오른쪽에 이름 표기.)
- 일기쓰기 가이드 프린트 ( 일기쓰기 가이드 카드 6개 중 하나를 택해서 빈 칸을 채움. 가이드 카드는 지난주에 쓰지 않은 새로운 내용의 카드를 골라서 써야합니다, 그 내용에 기반해서 일기 쓰기, 일기의 분량은 주어진 일기장 프린트의 절반 이상이어야 합니다. )
2. 하루 한장 키즈 신문 문제 풀이.(신문 읽는 방법 가이드에 따라 기사를 읽고 문제에 답을 찾아서 씁니다)
3. 주제 글쓰기 프린트 – 네 개의 주제 중 하나를 골라서 자기가 고른 주제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프린트의 빈 칸을 채웁니다. 지금은 브레인 스토밍 단계로 간단하게 한 줄씩 씁니다. 수업 중 다같이 ‘유튜버’라는 꿈에 대해서 간단하게 쓰기 활동 예를 만들어 봤습니다.
학습 목표:
중간고사 – 학습 이해도를 점검하여 앞으로의 학습 목표를 재정비한다.
주제 글쓰기 연습을 통해 단계별로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짧은 문장으로 간단하게 쓸 수 있다.
수업 활동
1교시
· 출석 확인 및 인사
· 중간고사
2교시
· 음악 – 아리랑, 세마치장단 배우기. ‘김밥’ 노래와 율동
· 간식
· 하루 한장 키즈 신문 읽고 문제 풀이
3교시
· 헷갈리는 맞춤법 50 풀이(21-30번)
· 주제 글쓰기
- 주제 선택하고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 쓰기
- 독자가 읽고 싶어지는 흥미로운 제목 정하기(주제 글쓰기 프린트에 작성)
- 자신의 의견을 뒷받침 할 근거/ 이유 세 가지 정하기(일기쓰기에서 배운 브레인 스토밍 방법을 이용하기 - 각자)
- 자신의 의견을 뒷받침 할 근거/ 이유 세 가지를 각각 한 문장으로 쓰기(주제 글쓰기 프린트에 작성)
- 결론 쓰기(주제 글쓰기 프린트에 작성)
· 알림장 쓰기
· 하교 혹은 특별활동 이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Bellev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