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KS 3-5] 해당화 - 10월 11일 수업 내용 및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벨뷰캠퍼스 작성일25-10-21 14:23 조회6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준비물 안내:
준비물 (중요)
책가방: 교재, 연필 2자루, 지우개, 색연필, 풀, 가위, 5-tab 파일 디바이더(하얀색, 종이형), 1.5인치 바인더 간식 가방: 간식과 물병 (견과류 제외)
교내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
교내 티셔츠 디자인을 공모합니다. 공모 주제는 ‘한글의 아름다움’
작품 규격: 레터크기 종이에 직접 그리거나 디지털 디자인. 마커, 붓글씨, 라인드로잉 등은 두꺼운 마커 사용 권장.
컴퓨터 그래픽 사용 가능.
접수: 10월 4일부터 25일. 수상작 발표: 10월 30일(가정통신문)
제출처: bellevue@usbks.org
반드시 학생의 한글이름, 영문이름, 반이름, 학년 포함하여 제출.
대상: 1명/ 장학증서 및 실제 티셔츠 제작.
우수상: 각반 1명, 장학증서.
그 외 자세한 내용은 학교 웹사이트에 공모전 안내를 참고 바랍니다
한글 책 가지고 다니기:
교실 활동 사이에 잠깐씩 휴식의 시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읽을 수 있는 한글 책(소설이든 어떤 종류이든 한글 책)을 한권 정도는 늘 가지고 다니길 권장합니다.
숙제:
1. 일기 쓰기 (일기 쓰기 원고지는 프린트로 배부, 자유주제이며 반드시 상단오른쪽에 이름 표기.)
2. 마인드 맵(일기를 쓰기 전에 마인드 맵을 작성하고, 마인드 맵의 내용에 기반해서 일기 쓰기)
3. 하루 한장 키즈 신문 (반가사유상…) : 집에서 기사 본문 한번 더 읽고 문제에 답 찾아서 쓰기.
4. 1과 워크북 및 교재 답 찾아서 쓰기
학습 목표:
‘-다가’ 표현을 사용하여 어떤 행위나 상태가 중단되고 다른 행위나 상태로 전환하는 것을 말할 수 있다.
한글날이 세종대왕과 집현전 학자들이 한글을 창제, 반포한 것을 기념하는 날임을 이해한다.
수업 활동
1교시
· 출석 확인 및 인사
· 계기교육/ 한글날: 주시경 선생 위인상 만들기 (교육 계몽운동, 국어 문법 발간, 국어사전 편찬 등 한글을 과학적으로 체계화하고 널리 가르친 주시경 선생)
2교시
· 교재 1과: 문법 표현 익히기
- ‘-다가’: 어떤 행위나 상태가 중단되고 다른 행위나 상태로 전환됨을 나타내는 연결어미.
- 동사의 어미를 ‘-다가’ 형태로 변형하는 연습.
· 간식
· 세종대왕 배너 앞에서 반 전체 한글날 기념 촬영
3교시
· 일기쓰는 방법: 마인드맵 만들기
- 오늘 하루 있었던 일을 아침, 점심, 저녁으로 나눠 짧게 쓰기.
- 가장 기억에 남는 일 하나를 골라서 마인드맵으로 정리하기
- ‘언제, 어디서, 누구랑, 왜 ,무엇을, 어떻게’에 맞춰 단어로 마인드맵 만들어보기.
- 마인드 맵에 쓰여진 내용을 토대로 일기 써보기.
· 하교 혹은 특별활동 이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