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9일 해당화반 가정통신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벨뷰캠퍼스 작성일24-03-09 14:34 조회97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3월 9일 수업내용과 숙제 >
학습목표
1) 병원 관련 어휘를 익히고 이유와 금지 표현을 익혀 표현할 수 있다.
2) 3.1절 기념영상을 보고 3.1절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다.
3) 일기 발표를 통해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한국어 발표를 통해 말하기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1교시
* 출석확인 및 인사하기
* 칠판에 있는 3문장 3번씩 쓰기
* 숙제 발표하기(모둠에서 나눔 후에 전체 앞에서 발표하기)
* 3.1절 기념 행사
- 3.1절 기념 영상 보며 독립 운동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기
- 홍범도 장군(봉오동 전투 승리, 청산리 대첩 이끄심)에 대해 알아보기
- 아리랑 오르골 만들며 우리 민족에게 위로와 희망을 준 아리랑에 대해 알아보기
* 받아쓰기 시험 보기
2교시
* 병원 관련 어휘를 익히고 이유나 금지 표현을 익혀 표현할 수 있다. (한국어3-2<80-87쪽>)
- 단원 제목 확인 및 학습 목표 확인하기
- 학생 대표 뽑아서 역할 나누어 대화문 읽기
- 한국어 발음 규칙(격음화)알아보기
- 주제 어휘를 학습놀이(몸으로 말해요)로 알아보기
- 오늘의 문법 :
(-는(으)ㄴ데 (이유 표현): 말하고자 하는 내용과 관련된 배경을 나타낼 때
-지 말고 (금지 표현): 금지의 의미 표현할 때)
- 오늘의 문법을 사용하여 문장 만들기 연습하고 발표하기(소그룹 나눔하기)
- 조교 선생님께서 들려주는 듣기 지문을 듣고 듣기 문제 풀기
- 제시된 글을 한문장씩 소리내어 읽기
3교시
* 한국 문화 발표하기(2학기 발표 순서 정하기)
* 알림장 적기
* 일등모둠 칭찬박수, 스티커, 상 받기
* 오늘의 문법
(-는(으)ㄴ데 (이유 표현): 말하고자 하는 내용과 관련된 배경을 나타낼 때
-지 말고 (금지 표현): 금지의 의미 표현할 때)
을 사용하여 한 문장 만들어 발표하고 퇴실하기
한국어의 3-2 : 80쪽
< 숙제 >
1. 일기쓰기 (주제: 홍범도 장군에 관하여 조사하여 쓰기)
2. 받아쓰기 틀린 문장 바르게 3번씩 쓰기
3. 워크북: 34-37쪽 하기
<다음주 한국문화 발표>
서윤하, 손규리
<준비물>
교과서 (교재, 워크북, 부교재)
필기도구
3링 바인더
숙제
일기장
알림장(공책)
화이트 보드, 보드마커, 마커 지우개
간식
한국문화 발표자는 ppt가 있는 usb
(한글학교 인터넷 사정상 당일 이메일 확인이 어렵습니다.
이메일 전송은 전날(금요일)밤까지 보내주시면 저장하여서 가져가도록 하겠습니다.)
<드리는 말씀>
1. 학급사진 촬영 안내
다음주에 학급 사진 촬영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다음주까지 2주간 교지에 실릴 아이들 사진 및 학급 사진을 찍도록 하겠습니다.
2. 이번주에 교지 작품을 제출하지 못한 학생은 다음주에 제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성은영 드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