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3일 해당화반 가정통신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벨뷰캠퍼스 작성일24-01-14 20:04 조회226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1월 13일 수업내용과 숙제 >
학습목표
1) 여러 상황에 맞게 격식을 갖춰 인사할 수 있고, 선택의 표현을 할 수 있다.
2) 물건을 사거나 사거나 주문할 때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알 수 있고, 상황에 맞는 인사를 할 수 있다.
3) 학과 여우의 이야기를 읽고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1교시
* 출석확인 및 인사하기
* 칠판에 있는 문장 3번씩 쓰기
* 숙제 점검 및 스티커 받기
* 받아쓰기 시험 보기
* 숙제 발표하기
* 한글 놀이 하기 (그림 마피아)
2교시
* 여러 상황에 맞게 격식을 갖춰 인사할 수 있고, 선택의 표현을 할 수 있다. (한국어(6) 77-80쪽)
- 대화문을 남학생과 여학생 그리고 선생님이 역할 나누어 읽기
- 주제 어휘를 학습놀이(몸으로 말해요)로 알아보기
- 오늘의 문법 : (완료, 시작 표현: -았/었다가: 앞 문장의 완료, 뒷문장의 시작을 의미
앞 문장과 뒷문장의 뜻이 반대될 때
선택 표현: 아무-(이)나: 선택의 상황에서 가리지 않음
모두, 다의 의미를 지님)의 의미 파악하기
- 오늘의 문법을 사용하여 문장 만들며 익히기
* 물건을 사거나 주문을 할 때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알 수 있고, 상황에 맞는 인사를 할 수 있다. (한국어(6) 81-85쪽)
- 듣기 지문 듣고 학습 내용 파악하기
- 선택을 표현하는 것 중에 ‘아무-(이)나’를 연습과 발표하기
- 여러 상황에서 어떻게 인사를 하는지 역할 정해서 모둠별로 발표하기
* 학과 여우의 이야기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 학과 여우의 이야기를 읽고 초대할 때, 방문할 때 하는 인사 파악하기
- 큰 소리로 이솝우화 읽기
3교시
* 한국문화 발표하기
-발표자: 오재민
* 받아쓰기 시험범위와 숙제 안내
* 알림장 쓰기 및 가방 정리하기
* 일등모둠 상받기- 칭찬박수, 사탕, 스티커, 선생님의 토닥토닥
* 오늘의 문법 (완료, 시작 표현: -았/었다가: 앞 문장의 완료, 뒷문장의 시작을 의미
선택 표현: 아무-(이)나: 선택의 상황에서 가리지 않음) 을 사용해 문장을 말하고 하교하기
<받아쓰기 시험범위>
한국어의 6: 78쪽
< 숙제 >
1. 일기 쓰기 (주제: 하늘에서 내리는 눈, 눈과 관련된 시를 필사하여도 좋음)
2. 받아쓰기 틀린 문장을 바르게 3번씩 써오기
3. 한국어 6: 86쪽
< 준비물>
교과서(주교재, 부교재 )
숙제
바인더
필기도구(연필 2자루, 지우개)
화이트보트, 보드마커, 마커지우개
간식
공책
<드리는 말씀>
1. 다음주가 한글학교 1학기 마지막 주입니다. 20일 토요일에 수업을 하고 27일에 겨울방학으로 한주 휴교가 있을 예정입니다. 각 가정내 일정에 참고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 1월 6일에 기말고사를 치른 학생의 시험지가 학생들에게 배부되었습니다. 다른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확인해 주신후 다음주에 해당화 반에 제출할 수 있도록 부탁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성은영 드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