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오늘의 수업과 숙제 및 준비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벨뷰캠퍼스 작성일24-04-21 09:14 조회36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나팔꽃반 학부모님, | |||||||
어느덧 4월도 끝자락에 다달았습니다. 언제 이렇게 시간이 흘렀는지 아이들과 함께 웃으며 | |||||||
즐겁게 수업한지도 일 년이 다 되어가려 하네요. 앞으로 한 달 반 남짓 남은 시간 동안 | |||||||
아이들과 더 즐겁고 기억에 남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최선을 다해 보려 합니다. | |||||||
아이들이 손 꼽아 기다리는 장날과 예술제를 통해 그동안 수고하고 열심히 노력해온 우리 | |||||||
아이들이 맘껏 즐기고 행복한 기억을 가질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래봅니다. | |||||||
마지막까지 부모님들의 관심과 후원을 부탁 드립니다. | |||||||
5월 4일에는 나팔꽃반 기말 고사가 있을 예정입니다. 다음주에는 기말 고사에 관한 설명과 복습의 | |||||||
시간을 가질 계획입니다. 아이들이 부담은 내려놓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 |||||||
맛볼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장날 행사와 예술제에 관하여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
포근해진 봄날의 주말을 가족과 함께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 |||||||
이희경 드림 |
날짜 | 4/20/2024 | |||||
주제 | 12과 즐겁고 신나는 축제 / 13과 해도 되는 것, 하면 안 되는 것 | |||||
학습목표 | 1. 세계의 유명한 축제에 대하여 축제 내용을 요약하여 설명할 수 있다. | |||||
2. 문화 차이에 대한 나의 의견을 말 할 수 있다. | ||||||
시간 | 학습활동 | 학습자료 | ||||
1교시 (50분) | * 자리 바꾸기, 반장 & 부반장 선출 | * 이면지 | ||||
9:00-9:50 | * 출석 확인 | * 이름 숟가락 | ||||
* 숙제 검사 | ||||||
- 워크북 P. 47-48 | ||||||
- 방학 일기 쓰기 (발표) | ||||||
* (교재 P. 113) 대화 내용 읽고 요약하기 | * 교재 | |||||
* (교재 P. 114) 문법과 표현 : ~아 / 어하다 | ||||||
- 형용사에 붙어 다른 사람의 마음이나 느낌을 표현할 때 사용 | ||||||
* (교재 P. 115) 문법과 표현 : ~(으)ㄹ걸요 | ||||||
- 어떤 일에 대해 그럴 것이라고 짐작하거나 추측할 때 사용하느 표현 | ||||||
* 관용표현 PPT | ||||||
* 오늘의 관용 표현 | ||||||
- 귀 빠진 날 : 생일, 태어난 날 | ||||||
- 찜통더위 : (뜨거운 김을 쐬는 것 같이) 무척 더운 여름철의 기운 | ||||||
2교시 (50분) | * (교재 P. 117) 듣고 말하기 (동영상 시청) | * 동영상 | ||||
9:55 - 10:45 | - 세계의 이색적인 축제를 보고 프린트지에 다음의 질문에 답하기 | * 축제 관련 프린트지 | ||||
- 축제 이름, 언제, 무엇을? | ||||||
* 교재 P. 113 읽고 내용 요약하기 | * 교재 | |||||
- 대화 내용을 친구와 나누어 읽기 | ||||||
- 본문 대화 내용에 관한 질문과 요약하기 | ||||||
10:25-10:35 | 간식 시간 | |||||
3교시 (60분) | * 4월의 인성 교육 "협력" | * 일회용 컵 | ||||
10:40-11:50 | - 협력에 관한 우리들의 생각 나누기 | * 고무줄 | ||||
- 협력 동화 "협력하여 이룬 승리 - 권율 장군" | * 마킹 테이프 | |||||
- 협력 게임 : 협동컵 쌓기, 협동 미로게임 등 | * 가위 | |||||
: 게임 취지 -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한 계획 세우기, 리더와 팀원들의 각자의 역활을 정하기 | ||||||
- 가장 좋은 협력을 보여준 팀에게 상금 지급 | * 유튜브 동영상 | |||||
* 장날 돈 모으기 차트 확인 | ||||||
* 수업 정리와 숙제 및 다음 주 수업 예고 | ||||||
숙제 | 1. 받아쓰기를 위한 어휘와 관용 표현 연습 | * 교재 | ||||
- 13과 새로운 어휘 15개 (교재 P. 122) | * 워크북 | |||||
- 귀 빠진 날 : 생일, 태어난 날 | ||||||
- 찜통더위 : (뜨거운 김을 쐬는 것 같이) 무척 더운 여름철의 기운 | ||||||
2. 워크북 P. 49 | ||||||
3. 피해야 하는 선물과 상황에 맞는 선물 조사하기 | ||||||
- 나누어준 프린트지에 다음의 질문에 답하기 | ||||||
평가 | 듣기 / 말하기 | 1. 사람의 마음을 표현할 때 쓸 수 있는 ㄹ~아/어하다 를 사용하여 말 할 수 있다. | ||||
2. 지역 축제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는 축제인지 말 할 수 있다. | ||||||
읽기 / 쓰기 | 1. 세계의 이색적인 축제에 관한 동영상을 보고 질문에 답하여 쓸 수 있다. | |||||
2. 하면 안 되는 행동이나 언어에 대한 본문 내용을 읽을 수 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