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0일 오늘의 수업과 숙제 및 준비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벨뷰캠퍼스 작성일24-03-31 13:28 조회88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나팔꽃반 학부모님, | ||||||
오늘은 중간 고사 다시 치르며 끝까지 최선을 다해야 하는 이유와 필요성에 대하여 이야기 하였습니다. | ||||||
한글 글쓰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걸 알고 조금이나마 연습을 시키려 한 선생의 욕심이 | ||||||
앞섰습니다. 고맙게도 아이들은 이런 선생의 마음을 이해해주고 잘 따라주어 감사한 시험 과정과 결과를 | ||||||
가질수 있었습니다. | ||||||
수고의 의미로 윷놀이며 그룹 별로 게임을 즐기며 시험의 스트레스를 풀며 3월의 수업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 ||||||
앞으로 남은 3달 간 동안 아이들에게 무엇을 주면 좋을지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생각해 보면 많이 | ||||||
모자라기만 한것 같아 마음 한편이 좀 무겁기도 합니다. 하지만 남은 시간동안 최선을 다해 후회의 자락을 | ||||||
남기지 않기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 ||||||
3월 한달은 학교 교지 발행을 위한 작업을 하였습니다. 이자리를 빌어 혹시 단체 사진에 빠진 아이들이 있어 | ||||||
실망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을 미리 전합니다. 단체 사진을 찍는 날 결석을 한 학생은 단체 사진에 없습니다. | ||||||
그렇지만 빠짐없이 모든 아이들의 사진을 넣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였음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
아량넓은 부모님들께서 이해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 ||||||
화창하고 푸른 하늘을 만끽하는 즐거운 주말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 ||||||
이희경 드림 |
날짜 | 3/30/2024 | |||||
주제 | 한글의 정확한 맞춤법과 표현 알기 / 11과 즐거웠던 제주도 여행 | |||||
학습목표 | 1. 중간 고사를 통해 8과 9과의 어휘와 문법 표현을 정리하며 익힌다. | |||||
2. 한글 사용에 있어 실수 하기 쉬운 여러 맞추법과 표현을 제대로 알고 익힌다. | ||||||
시간 | 학습활동 | 학습자료 | ||||
1교시 (50분) | * 중간 고사 (Retake) 전까지 어휘 및 복습 하기 | |||||
9:00-9:50 | * 출석 확인 | * 받아쓰기 용지 | ||||
* 중간 고사 (Retake) / 함께 정답 확인하기 | *교재 | |||||
(숙제 검사) 워크북 P. 43 - 44 | ||||||
(숙제 검사) 글쓰기 숙제 : 나눠준 프린트지에 써 오세요. | * PPT | |||||
- "여러분의 여행 계획을 세워보세요" | ||||||
* 11과 새로운 여휘 복습 (교재 P. 102) | ||||||
- Quizlet | ||||||
* 오늘의 관용 표현 | * 관용표현 PPT | |||||
- 바람맞다 : 상대가 약속을 지키지 않아 헛걸음하다. | ||||||
- 꼬리가 길다 : (1) 사람을 찾거나 쫓아갈 수 있을 만한 흔적 | ||||||
(2) (문을 닫아야 하는 데 닫지 않았을 경우) 문을 닫으라는 의미 | ||||||
2교시 (50분) | * 문법과 표현 ~는 게 어때요? (교재 P. 104) : 조언이나 권유, 의견 제시 할 때 쓰는 표현 | * 교재 | ||||
9:55 - 10:45 | - 무언가를 조언하거나 권유할 때 사용하는 표현 | |||||
- ~는 게 어때요? 를 넣어 예문 만들어 보기 | ||||||
* 문법과 표현 ~는 게 어때요? (교재 P. 105) : 과거의 추억이나 경험에 관하여 얘기할 때 쓰는 표현 | * 동영상 | |||||
- ~았 / 었던 을 넣어 예문 만들어 보기 | ||||||
10:35-10:45 | 간식 시간 | |||||
3교시 (60분) | * "ㅐ" 이중 모음 단어를 이용한 빙고 게임 | * "ㅐ" 이중모음단어 | ||||
10:50-11:50 | - 먼저 이중모음단어 리스트에 있는 어휘 익히기 | 리스트 | ||||
- 리스트에 있는 단어 25개를 골라 빙고 게임하기 | * 빙고 게임지 | |||||
* (숙제 안내) 글쓰기 연습 : 좀 더 구체적인 소개와 자세한 표현 방법을 사용해 보기 | ||||||
- "나의 가장 친한 친구 Best friend 에 대하여" | ||||||
* 장날 돈 모으기 차트 확인 | ||||||
* 수업 정리와 숙제 및 다음 주 수업 예고 | ||||||
숙제 | 1. 받아쓰기를 위한 어휘와 관용 표현 연습 | * 교재 | ||||
- P. 102 (15 어휘) | * 워크북 | |||||
- 한턱내다 : 남에게 크게 한 차례 음식을 대접하다. | * 숙제 프린트지 | |||||
- 누워서 떡 먹기 : (누워서 떡을 먹는 것처럼) 어떤 일이 아주 쉽고 간단하다는 뜻 | ||||||
- 바람맞다 : 상대가 약속을 지키지 않아 헛걸음하다. | ||||||
- 꼬리가 길다 : (1) 사람을 찾거나 쫓아갈 수 있을 만한 흔적 | ||||||
(2) (문을 닫아야 하는 데 닫지 않았을 경우) 문을 닫으라는 의미 | ||||||
2. 워크북 P. 44-45 | ||||||
3. 글쓰기 프린트지 : "나의 가장 친한 친구, my best friend 에 대하여" | ||||||
- 프린트지의 질문에 충실히 답하기 |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