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6일 오늘의 수업과 숙제 및 준비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벨뷰캠퍼스 작성일24-03-17 19:15 조회127회 댓글0건첨부파일
- 역사 어휘 .pdf (72.1K) 3회 다운로드 DATE : 2024-03-17 19:20:41
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나팔꽃반 학부모님, | ||||||
오늘은 소방 훈련을 하였습니다. 위급한 상황시 어떻게 대처 해야 하며 또한 대처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 ||||||
방법을 서로 이야기 하며 우리가 이러한 훈련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함께 공유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 ||||||
모두 훈련을 잘 따라 주었고 안전하게 잘 마쳤습니다. | ||||||
다음주에는 학기 중간 고사가 있습니다. 평가 및 복습의 의미로 2학기에 배운 8과와 9과 어휘, 문법 표현, | ||||||
관용 표현, 역사 어휘를 중심으로 평가를 할 것입니다. 주로 교재 내에서 출제 되는 바 교재 중심으로 복습을 | ||||||
하며 시험 준비를 시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역사 어휘 리스트를 첨부 하였으니 혹시 리스트를 | ||||||
잃어버린 학생은 부모님께서 파일을 프린트 하셔서 공부 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시기 바랍니다. | ||||||
맑고 따뜻한 햇살이 가득합니다. 모두 겨울 동안 움츠렀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펴고 활기 차고 즐거운 한 주 | ||||||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 ||||||
이희경 드림 |
날짜 | 3/16/2024 | |||||
주제 | 9과 우리 공기놀이 하자 / 역사 신문 만들기 | |||||
학습목표 | 1. 신문 만들기를 위한 필요한 정보을 모으고 기본 초안을 만들 수 있다. | |||||
2. 독립 운동 열사들에 대하여 조사하고 그들의 활동에 관한 신문 기사를 작성 할 수 있다. (그룹 활동) | ||||||
시간 | 학습활동 | 학습자료 | ||||
1교시 (50분) | * 출석 확인 | |||||
9:00-9:50 | * 받아쓰기 :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글 어휘 / 영어 뜻 서로 질문과 답하기 (2번) | * 받아쓰기 용지 | ||||
- 역사 관련 어휘 14개 (검은색 어휘) | *교재 | |||||
- 말을 돌리다. : 하던 이야기를 멈추고 다른 내용으로 바꾸어 말하다. | ||||||
- 김칫국부터 마시다. : 아직 결정되지 않은 일을 미리 기대하다. | ||||||
(숙제 10점) 워크북 P. 38 - 함께 답 발표하기 | * PPT | |||||
(숙제 10점) 안중근 의사와 함께 나의 염원 포스터 만들기 | ||||||
(숙제 10점) 내가 새롭게 알게된 독립 운동가에 대하여 써오기 | ||||||
(숙제 10점) 3.1운동을 위해, 유관순 열사를 위해 나도 포스터를 만들자! | ||||||
(나의 대한 독립 염원 메세지 담아보기) | ||||||
* 오늘의 관용 표현 | * 관용표현 PPT | |||||
- 시치미를 떼다 : 모르는 척하거나 아닌체하다. | ||||||
- 눈앞이 캄캄하다 :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 ||||||
* 역사 관련 어휘 15개 (파란색 어휘 15개) | * 어휘 리스트 | |||||
2교시 (50분) | * 교재 P. 88 문법과 표현 : ~던 (과거에 자주 하던 일들에 대하여 표현) | * 교재 | ||||
9:55 - 10:45 | * 교재 P. 89 문법과 표현 : (이)라는 (알고 있는 것에 대하여 설명할 때의 표현) | |||||
- 표현을 써서 나만의 문장 만들어 발표하기 | ||||||
* 교재 P. 91 | ||||||
* 역사 컨텐츠 | ||||||
- 안중근 의거 독립 신문 기사 쓰기 (필요한 기사 정보 모으기, 신문 쓰기를 위한 초안 잡아보기) | * 동영상 | |||||
- 신문 기사 틀 / 형식에 맞춰 기사 쓰기 | * 역사 신문 PPT | |||||
10:00-10:20 | 음악 시간 | |||||
10:35-10:45 | 간식 시간 | |||||
11:10 - 11:20 | 소방훈련 | |||||
3교시 (60분) | * 암호 풀기 (게임을 통한 어휘력과 문장력 키우기) | * 암호 프린트지 | ||||
10:50-11:50 | * 3.1 운동 활동 학습지 | |||||
- 지금까지 공부한 3.1운동 / 독립 운동에 대하여 요점 정리 | * PPT | |||||
* 장날 돈 모으기 차트 확인 | ||||||
* 수업 정리와 숙제 및 다음 주 수업 예고 | ||||||
숙제 | 1. 3월 23일 받아쓰기 문장과 관용 표현 | |||||
- 역사 관련 어휘 (파란색 어휘) 15개 | ||||||
- 시치미를 떼다 : 모르는 척하거나 아닌체하다. | ||||||
- 눈앞이 캄캄하다 :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 ||||||
2. 중간 평가 준비 | ||||||
- 8과, 9과 어휘 / 역사 관련 어휘 29개 / 8과, 9과 문법과 표현 / 관용 표현 | ||||||
도토리 키 재기 : 비슷한 사람끼리 서로 낫다고 싸우다. | ||||||
싼 게 비지떡 : 값이 싼 물건은 질이 나쁘다. | ||||||
눈이 빠지다 : 몹시 애를 태우며 기다리다. | ||||||
귀가 얇다 : 남이 하는 이야기를 쉽게 받아들이고 믿다. | ||||||
말을 돌리다 : 하던 이야기를 멈추고 다른 내용으로 바꾸어 말하다. | ||||||
김칫국부터 마시다 : 아직 결정되지 않은 일을 미리 기대하다. | ||||||
3월 23일 중간 평가와 받아쓰기 준비를 위해 숙제는 없습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