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 (BoRaMae)

3월 16일 학습내용과 숙제 (** 예술제 음악 링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벨뷰캠퍼스 작성일24-03-20 21:11 조회148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주제: 열이 나니까 푹 쉬세요 [맞춤 한국어 6-4] 

 

학습목표: 자신의 능력과 희망 표현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인성교육- 용서/화해


1교시: 1)숙제 확인, 일기 회수. 

          2) 교과서 4단원 시작하기 - 필수 어휘 알아보고, 무엇에 대한 대화인지 함께 읽어보고 내용확인. 

          3) 오늘의 문법: ~니까, ~하고--> 사용해서 질문에 대답하기. 주변 상황을 오늘의 문법을 이용하여 문장 만들기. 교과서 쓰기활동.

          4) 간식


2교시: 1) 병원놀이 인터뷰: 몸의 아픈 부위마다 가는 병원 이름 알아보기. 아픈 증상 카드 배부. 활동지에 돌아가면서 친구에게 "어디가 아파요?' 질문하고 대답하는 증상에 맞는 병원을 찾아 친구 이름쓰기 활동. 

          2) 읽기: p41일기내용 함께 읽어보고 <사실+내 생각 > 찾기. 내용확인하고 문제풀기. 

         

3교시: 1) 소방 훈련

          2) '상모야 돌아라' 노래를 배우기 전에, 상모는 무엇이고 풍물놀이는 무엇인지 알아보기. 노래 가사 읽어보면서 내용확인.

             -- 함께 불러보기. (예술제 연습) 

          3) 인성교육: 용서/화해. -- 짧은 동영상을 보고 친구사이에 잘못한 일이 있을때, 어떻게 용서를 구하고 화해하는지 말하기 시간. 


숙제: 기적의 맞춤법 p88~103, 일기쓰기: 병원에 가 본 경험 혹은 자유주제, 받아쓰기 준비, 예술제 노래연습


예술제 연습

링크1: 상모야 돌아라

링크2: 넌 할수있어 라고 말해주세요


           4332dbef712629b4dbf8e64d1516aca7_1710994231_6928.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라매 (BoRaMae)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usbks.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