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6일 학습내용과 숙제 > 보라매 (BoRaMae)

본문 바로가기
보라매 (BoRaMae)

1월 6일 학습내용과 숙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벨뷰캠퍼스 작성일24-01-07 21:34 조회193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주제: 11과 아버지를 도와 드렸어  

        기말고사 

학습목표: 1.‘-/ 주다[드리다]’ 사용하여 상대방에게   행동을 부탁하거나    있다.     

                 2.‘- 마세요 사용하여 어떤 행동을 하지 못하 지시하거나 조언해   있다.

                 3. 지난 수업에 빠진 학생들은 기말고사를 보며 배운 내용 평가.

 

1교시: 1.숙제 확인하고 방학동안 있었던 일 나누기. 새해 보라매반 다짐: 한국말 쓰기. 

           2.11과 들어가기 - 학습어휘를 미리 실 생활에서 쓰는 표현을 이용해 알아보기. ~주세요, ~드렸어요 등

           3.간식시간

 

2교시: 1. 어휘 익히기 - 그림을 통해 학습 어휘 배워보기.

           2. 상대방에게 부탁하는 표현 알아보고 그림을 보며 상황에 맞는 문장 만들기. 연습문제를 풀며 확인.

           3. 상대방에게 해 주는 표현을 알아보고 지시어를 통해 문장 만들기. 

           4. 금지표현- 상황에 따라 하면 안되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실 생활에서 벌어진 일 등.. 

            - 교과서 p109까지 마무리. 

 

3교시: 1. 숙제 배부와 설명.

           2. 하면 안되는 것에 대한 포스터 만들기 

           3. 지난 수업에 빠진 학생들은 기말고사 시험.


숙제: 알림장 확인 (부교재 숙제 내용이 평소보다 많습니다.) 


알림: 이번주 까지 수업에 오지 않아 기말 평가를 보지 못한 학생들은 점수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1학기는 1월 20일까지 두 번의 수업이 남아있으며, 일주일 방학 후 2학기는 2월 3일에 시작됩니다. 


당일 아침에 아파서 못 오는 경우는 할 수 없지만, 결석이 예정되어 있으면 미리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버려지는 프린트 양이 너무 많습니다. 필요 없는  낭비가 되지 않도록 귀찮으셔도 미리 메일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숙제는 학생이 할 수 있는 만큼 하고 부모님의 확인으로 숙제 확인이 이루어집니다. 학생의 시간이나 수준에 따라 

부모님께서 조절해 주시는 의미인데, 일기 쓰는 게 아직 혼자 하기에 힘들 수 있어서 안 쓰는 학생이 많습니다.

쓸 내용을 생각하고 한 장을 쓰는 게 쌓이다 보면 큰 실력이 됩니다. 2학기에는 일기 쓰기를 더 장려할 예정이니 

가정에서 더 많은 관심과 도움 주시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라매 (BoRaMae) 목록

Total 3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