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5.25 수업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애틀캠퍼스 작성일25-11-16 08:58 조회85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도입: 써클 타임: 칠판에 김장 재료(배추, 무, 파, 마늘, 고추/ 고춧가루, 소금, 새우젓) 그림을 섞어서 붙여두고, 교사가 단어를 부르면 학생이 해당 그림을 찾아 떼어내기.
1교시: 학습 주제: 김치 만들기 놀이
재료의 색깔을 질문하고 답하기.
“초록색이 있는 재료는 무엇일까?” - “배추, 파”
“소금은 어떤 색이지?” - “하얀색” “설탕도 하얀색이에요.”
“김치가 빨개지려면 뭐가 들어가야 할까? - “고추”
만들기: 김장 간접 체험하기.
배추 도안을 초록색으로 색칠하고 자르기.
빨간 물감으로 양념 칠하기.
완성된 배추 김치를 종이 접시에 붙이기.
접시에 ‘김치’ 낱말 쓰기.
교사가 설명하는 것을 듣고, 그림 선택하기. 김장 과정 그림을 순서대로 배치하기.
2교시: 학습 주제: 모음 위치 알기.
김치 재료 글자(배추, 무, 마늘, 고춧가루, 소금, 파)에서 모음 위치(자음 옆/아래) 살펴보고 따라 쓰기.
>> 점심 식사, 자유 시간
특별행사: <<< 김장 체험 >>>
3교시:
교사가 칠판에 자음만 적고, 학생이 해당 재료 이름 맞히기.
세 그룹으로 나눠서 자/모음 찾기 스피드 게임.
마무리:
숙제 - 교과서 pg 10, 20, 30, 40, 50. 자모음표 하루에 한번.
자리 정리하기
*** 11/22, 11/29 - 한글학교는 휴강합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eat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