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8.25 수업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애틀캠퍼스 작성일25-10-18 20:28 조회3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도입: 자모음 비즈를 실에 끼기,
써클 타임: 세 가지 얼굴 표정을 보여주고, 표정과 연결해서 나오는 감탄사를 아이들과 말해보기. - “아~!” 놀란 표정, “야~!” 신나는 표정, “어~” 궁금한 표정
1교시: 학습 주제: 모음 ㅏ, ㅑ, ㅓ
도입에 이어 모음 ㅏ,ㅑ,ㅓ 소개 - 모음에 움직이는 눈알을 붙여서 아이들의 흥미를 유도.
각 모음을 보여주며 “이건 무슨 모음일까?” - 아이들이 먼저 답하기를 기다린 후 교사를 따라하기.
모음 듣고 고르기: 선생님이 말하는 모음 소리를 듣고, 맞는 거 들기.
자음 붙이기: 자음카드(ㄱ~ㅎ)와 ‘ㅏ,ㅑ,ㅓ’ 카드를 놓고, 조합해 소리 내며 말하기 (가, 나, 다...)
2교시: 학습 주제: 모음 ㅏ, ㅑ, ㅓ
그림카드 활동: 다양한 그림 카드의 단어를 읽어주고, “이 단어 속에 ㅏ,ㅑ,ㅓ 가 있을까?” 질문하며 오늘의 학습 주제 모음 찾기.
가방, 사과, 바나나, 나무, 하늘
야구, 야옹이, 야채, 샤워, 야호
거미, 너구리, 머리, 버스, 커피
점선 따라 쓰기, 단어에 글자 찾기 - 잘하면 도장 하나, 이름까지 쓰면 도장 두번 찍어주기.
((( 점심 시간, 쉬는 시간, 야외 활동-놀이터 )))
3교시: 학습 놀이 활동: 기차 놀이 - ㅏ,ㅑ,ㅓ 기차칸에 단어카드 붙이기.
단어의 첫소리가 어느 모음으로 시작되는지 생각하고 맞는 기차칸에 붙이기 - 세 팀으로 나눠서 협동게임.
마무리:
숙제 - 교과서 pg 6, 7, 16, 17. 자모음표 하루에 한번.
자리 정리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