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0.25 수업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애틀캠퍼스 작성일25-09-21 08:08 조회98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도입: 써클타임 - 아이들에게 바다 그림을 보여주고 바다 생물을 붙여보게 함.
“바다에는 뭐가 있을까” 물어보고 생각하는 것들을 자유롭게 이야기 하기.
1교시: 학습 주제: 바다. ㄷ,ㄹ,ㅁ,ㅂ
주제 자음이 쓰여진 바다 생물을 학생들에게 배부. 선생님이 제시하는 글자를 듣고 자음 찾기
단어의 소리를 듣고 어떤 글자인지 맞히기.
: 예) 바다 -ㅂ,ㄷ / 모래 - ㅁ,ㄹ / 물고기 - ㅁ,ㄱ,ㄱ
빠진 글자 채우기 - 선생님이 위에 제시된 단어를 자음을 빼고 칠판에 쓰고, 학생들이 나와서 빠진 자음을 채워넣기.
오늘 우리가 학습 하고 있는 자음을 다시 한번 알려주고, 발음 따라하기: ㄷ/ㄹ(혀끝), ㅁ(입술 닫기), ㅂ(입술 튕기기) - ㄷ: 책상 두드리기 / 손가락 두드리기 ㄹ: 혀끝으로 윗잇몸 살짝 톡톡 → “르르르” 소리 내보기 ㅁ: 입술 꽉 닫고 손으로 입 가리기 → 활짝 열기 ㅂ: 풍선 터지는 동작 (손 번쩍 튀기기) ???? 글자 소리와 몸동작을 함께 기억
점선 따라 쓰기, 단어에서 학습 주제 자음에 동그라미 하기. - 잘 끝낸 학생들에게 도장 꾹 찍어주기. 한글이름까지 쓰고나면 보너스 도장 찍어주기.
2교시: 음악 시간 - 음악 선생님과 함께 “우리 모두 다같이”
((( 점심 시간, 야외 활동 - 놀이터 )))
3교시: 학습 연계 놀이 활동
어푸어푸 바다 꾸미기 - 수업초에 활동했던 자음이 쓰여진 바다 생물을 바다에 오려 붙이고, 나만의 바다를 꾸며본다.
마무리:
숙제 알림 - 자모음 쓰기 : 하루에 한번.
자리 정리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