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월 27일 4차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애틀캠퍼스 작성일25-09-28 05:05 조회77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출석체크/ 자기이름 쓰기, 숙제확인
한글 획순에 맞게 쓰기연습, 지난시간 배운 쌍자음학습지 쓰기연습
이름이 뽑힌 순서대로 일기 발표하기
추석관련 단어와 추석 명절에 대해서 배우기
(추석, 송편, 보름달, 한복, 햇과일, 성묘, 차례상, 강강술래, 제기차기, 딱지치기, 화양적, 씨름, 투호, 감, 줄다리기,토끼 등)
이야기책 ‘추석이 뭐지’ 듣고 이야기 나누기
3그룹으로 나뉘어 추석관련 단어 그림과 글자 매치하고 읽기 게임
송편 빚기 (강당으로 이동하여 알록달록한 쌀반죽을 납작하게 펴서 콩 속을 넣고 덮어 송편빚기)
추석을 맞이하여 옆반 친구들과 함께 줄다리기, 제기차기, 강강술래 하기
‘내 친구들은 어떻게 울까요?’ 이야기듣고 생각 나누기
글자판을 보고 자모음 조합글자 다함께 읽기
ㅇ받침단어 소개 ; 받침이 없는 단어에 ㅇ 받침을 붙여서 소리내어 읽어보기
안녕히 계세요, 다음 주에 다시 만나요~!
♣ 시간관계상 보름달을 색칠하고 달달 무슨달 노래를 배우는 것은 하지 못하였습니다. 다음 시간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 본 교과서가 나갔습니다. 다음주부터 일기장과 함께 교과서 2권(기적의 한글학습3과 지능업 한글5)을 꼭 보내 주세요!
♣ 숙제는 그림일기와 교과서 기적의 한글학습3 (14-15쪽) 읽고 스티커 4개 붙여오기입니다.
;일기쓰기를 도와주신 부모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친구들이 지금은 일기쓰기를 잘 못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어려워하는 아이들은 그림을 그리고 관련단어 한 두가지만, 되도록 스스로 써 올 수 있게 도와주세요. 차츰 쓰는 것이 익숙해지면 일기유형 1~4중에 한 가지를 골라 문장으로 써 올 수 있기를 권해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