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1 수업내용 및 과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애틀캠퍼스 작성일25-10-12 15:34 조회27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이번 주는 한글날 행사와 관련한 수업과 더불어
지난 주부터 진행하고 있는 "주제 글쓰기" 가 좀 더 의미있게 이어졌습니다.
<이번 주의 주제 글쓰기>
제목 : 내가 화를 다스리는 방법
1. 글쓰기를 돕는 질문
-화가 나면 나는 주로 어떻게 행동하지?
-화를 참는 건 늘 좋은 일일까?
2. 글쓰기 & 발표하기
3. 발표한 내용 중에서 화를 다스리는 긍정적인 모습 서로 이야기 나누기
-내가 화가 난 이유 생각해 보기
-짜증나거나 화나는 것을 말로 설명하기
-화와 짜증을 참기 보다 건전하게 표현하기
4. 학생들의 글에서 드러난 '화를 다스리는 방법들'
-음악듣기, 운동하기, 엄마에게 이야기하기, 게임하기
-속으로 숫자세기, 10분간 쉬는 타임 갖기,
-방에 들어가 이불 덮어쓰고 소리 지르기, 이불킥 하기
<한글날>
주제 : 한글날을 기념하며: 우리의 글, 한글
1. 한글날의 의미 / 세종대왕의 업적
2. 훈민정음
뜻? 훈민정음(訓民正音): 백성을 가르치는 바른 소리(국보 제 70호)
• 한글완성년도 : 1443년(세종 25년)
• 한글반포년도: 1446년(세종28년)
3. 창제목적:
중국글자 대신 우리말에 맞는 새 글자를 만들어 민족 자주정신을 고양하고
한자를 모르는 백성들이 쉽게 문자를 배울 수 있게 하기 위해서.
4. 한글의 창제원리
자음 : 입과 입 안의 모양을 본떠 만듬
기본자: ㄱ,ㄴ.ㅁ,ㅅ.ㅇ
모음 : ㅏ ㅑ ㅓ ㅕ ㅗ ㅛ ㅜ ㅠ ㅡ ㅣ •
기본자 : •(천) ㅡ(지) ㅣ(인)
과제
1. 세종대왕의 업적 중 한가지를 정해 조사하고 정리하기- 일기쓰기로 대체 (padlet)
2. 일기 지문 워크시트(worksheet) 문제 풀어오기(padl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