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0 수업내용 및 과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애틀캠퍼스 작성일25-09-22 14:07 조회225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이번 주는 교과서 9과에 나오는 어휘를 공부하고,
한자어 '월, 화, 수, 목, 금, 토, 일' 의 유래와 그 뜻에 대해 배웠습니다.
9과의 새 어휘 '보물' 과 관련하여
'나의 보물' 이란 주제로 글쓰기를 하고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수업내용>
1. 인사 나누기 / 준비물 점검 & 과제 점검
2. 짝 정하기 (나랑 너랑 짝이야)
- 뽑기 게임을 통해 3주간 함께 할 짝 정하기
3. 교과서 9과 도깨비 방망이 (1)
1) 관련 어휘 익히기 & 새 어휘로 짧은 문장 만들어보기
- 뿔, 방망이, 혹, 보물, 도깨비, 거짓말쟁이, 오두막집
2) 본문 대화문 듣기 (오디오 파일) & 빈 칸 채우기
- 듣기 지문을 잘 듣고, 네모 칸에 맞는 어휘 쓰기
4. 한자어 日, 月, 火, 水, 木, 金, 土 배우기
1) 한자를 배우는 이유 알기
2) '일~토' 까지의 한자의 음과 뜻에 대해 설명하기(소리글자인 한글과 비교)
3) 한자의 획순 이해하기 & 한자를 직접 획순에 맞추어 써 보기
4) 요일의 유래:
요일의 명칭은 고대 로마인들이 태양, 달, 5개의 행성(화성, 수성, 목성, 금성, 토성) 등
7개의 빛나는 천체에 이름을 붙인 것에서 유래
5. 글쓰기 & 발표
1) 9과 관련 어휘 중 나왔던 '보물' 과 연관시켜 '나의 보물' 에 대한 글쓰기(5문장 정도)
2) 자기가 쓴 글 발표하기
과제
1. 일기쓰기
2. 9과에서 나온 어휘 중 3개를 택하여 짧은 문장 만들기(Padlet에 올리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eat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