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15일 수업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애틀캠퍼스 작성일25-11-18 22:27 조회49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2025년 11월 15일 수업내용
1.등교 후 원하는 자리에 앉는다.
2.출석 확인 후 오늘의 일정을 알려준다.
3.교과서 수업하기(이야기로 배우는 한글입문: 익힘책)
3-1 4과 자음2(복습2)익힘책
3-2 단어를 복습해 보아요.
-선생님이 읽어주고 한명씩 돌아가면서 읽기 :찌게,화가,주스,지구,아빠,아저씨,요리사,사과,허리,치즈,기차,하마.-그리고 쓰기.
3-3 그림을 보고 알맞은 단어가 무엇인지 찾아 빈칸에 써 보세요.
-익힘책을 통해 복습하여 한번 더 익히기.
4. 6과 종합연습 (종합연습과는 앞의 4과와 5과의 혼합 복습을 통하여 다지기 하기) 이야기로 배우는 한국어 입문 (본교재)
4-1 ㅐ,ㅒ,ㅔ,ㅖ 를 복습하기
ㅐ-"아이의 줄임말" ->작은애 , 어린애, ......
ㅒ- "이야기의 줄임말", "얘기의 얘"....
ㅔ-단어와 단어를 연결할때 함께쓰는 조사 중 "격조사"
ㅖ-"예절의 예", "예시의 예"-> 본보기가 되는 것.
4-2 위에 연습을 토대로 두글자씩 붙여 듣기 연습하기.
- 예) 애얘,외위,워예,에의,위와,예의,외예,외의
4-3 잘 듣고 빈칸에 써 보기
-그림을 보고 단어 쓰기;자음만 있는 단어에 모음을 붙여 단어를 완성하기.
4-4 잘 듣고 맞은면 동그라미,틀리면 가위하기.
-듣기와 읽기 그리고 철자를 자연스럽게 배우기.
4-5 받아쓰기를 다르게
-선생님이 말하는 단어에 숫자 쓰기:호두,허리,주스,치마,요리사,쓰레기,개구리,아저씨
4-6 잘 듣고 빈칸에 써 보기
-그림을 보고 단어 쓰기;모음만 있는 단어에 자음을 붙여 단어를 완성하기.
5.김장 체험 (전교생이 다함께 참여)
5-1 김장 체험을 하기전 주의 사항을 알려주고 이동한다.
-앞치마, 머리수건, 장갑 착용의 의미 알려주기.
5-2 김치의 재료 알아보기.
- 배추,무,마늘,젓갈,사과,소금,고추가루,파,양파,생강
-재료들을 보고 선생님이 무엇인지 물어보면 대답하기.
5-3 독도반 자리에서 김치 만들기.
-선생님의 시범을 보고 따라 하기.
-배추에 김치소를 넣어 김치를 완성한 다음 통에 넣어 마무리 하기.
5-4 김치포스터 앞에서 내가 만든 김치를 들고 사진찍기.
6.점심시간 (각 가정에서 싸온 도시락)
7.김치 동화 보기.
7-1 제목:김치가 최고야 -동화를 보며 우리 김치가 왜 최고인지 배우기.
7-2 간략하게 김치 담그기 순서를 배우며 ,문장 배우기.
- 배추를 자른다, 배추를 절인다, 재료를 다듬다. 재료를 버무리다, 김치소를 넣다......
8. 가을 단어 배우기.
8-1가을 관련 작은 책 만들기
-농부,감나무,은행잎,단풍잎,잠자리,다람쥐,허수아비
-각각의 단어를 설명하고 그에 관련된 단어 알려주기.
-농부:벼, 수확
-감나무:가을 과일
-은행잎:노란색
-단풍잎:낙엽
-잠자리:들판
-다람쥐:도토리
-허수아비:까치,까마귀
9.글자의 짜임 배우기.
-가로와 세로를 통해 공통으로 들어가는 글자를 넣어 단어를 완성하기.
(자,쟈,저,져,조,죠,주,쥬,즈,지)넣어 완성하기.
10. 일기쓰기 숙제 알려주기.(일주일에 두번)
11.하교준비후 부모님 확인후 하교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eat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