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 (8차시) 수업내용과 숙제 > 아름반

본문 바로가기

아름반

2024년 10월 26일 (8차시) 수업내용과 숙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애틀캠퍼스 작성일24-10-19 19:45 조회211회 댓글0건

본문

2024년 10월26일 (8차시)수업안내

 

1교시: 숙제 확인과 수업준비 활동( 일기장, 워크 북)

2-3교시:

말하기 활동: 동물 카드로 숫자 세기와 생김새 이야기하기 목표: 학생들이 동물 카드를 사용하여 숫자를 세고 동물을 묘사하는 방법을 배운다.

이 활동은 학생들이 숫자를 세고 동물을 묘사하는 연습을 할 뿐만 아니라, 팀워크와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준비물: 선생님이 준비 동물 카드 (예: 개, 고양이, 코끼리, 호랑이 등) 예시: 이 동물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카드에 있는 동물이 몇 마리인지 세어보세요.

예시: "여기 개가 몇 마리 있나요?" 학생들이 한국어로 숫자를 대답하도록 유도.

예시: "한 마리 있어요!" "여기 사자가 두 마리 있어요."

"고양이가 세 마리 있어요."

동물 묘사하기 예시 질문: 학생들이 전체 문장을 사용하도록 격려한다. "이 동물은 어떤 색이에요?" "이 동물은 어디에 살아요?" 예시 답변: "이 고양이는 하얀색이에요." "이 코끼리는 아프리카에 살아요."

그룹 활동 소그룹으로 나누고 각 그룹에 동물 카드 세트를 준다. 각 그룹이 가장 좋아하는 동물에 대해 숫자 세기와 묘사 문장을 사용하여 짧은 발표를 준비하도록 한다.

예시: "우리 그룹의 가장 좋아하는 동물은 호랑이입니다. 호랑이는 주황색이에요." 각 그룹이 자신들의 발표를 클래스 앞에서 한다.


학습 지도안 (8주차)

  시애틀 벨뷰 통합 한국 학교-시애틀 캠퍼스

 

날 짜

2024/ 10/26

        아름반

교 사: 정경숙

단 원

단원4: 아빠하고 같이 놀이 공원에 가요

주 제

희망 표현하기. 계획세우기

학 습

목 표

야외 활동과 관련된 어휘와 문장을 익히고 친구와 함께 대화 있다.

학생들이 동물 카드를 사용하여 숫자를 세고 동물을 묘사하는 방법을 배운다.

 

학습 내용

 활동

학습자료 및 

유의점

1교시

숙제검사와 복습

독도의 기념( 지난 7차시 수업때 독도에 대한 이해도를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대한민국 지도와 독도 일본이 얼마나 가까운 나라인지 사진으로 확인

2교시

교과서 (       )하고 같이(               ) 거예요.

 

동물의 이름과 숫자 세기와 묘사 그리고 발표

 그림카드 활용

 가장 좋아하는 동물에 대한 특징 말하기

 박수와 긍정적인 피드백을 격려.

3교시

음원 사용: 듣고 말하기, 읽고 써보기

동물의 특징을 말하고 왜 좋아하는지 친구와 대화하기

 

 책이 (  ) 권 있어요.

 차가 (  ) 대 있어요.

 물이 (  ) 병 있어요.

 동물이(   ) 마리 있어요.

 사람이(   )명 있어요,

 나무가 (   )그루 있어요.

 연필이 (   )자루 있어요.

( 강아지) 하고 자고 싶어요

(친구)하고 놀고 싶어요.

동물카드를 사용하여 숫자세기와 생김새에 대해 이야기하기

 

숙제

교재: P 46 2 읽고 1 쓰기

워크북: P21 – 22

그림 일기 쓰기

부모님께

 

평 가 기 준

평 가 방 법

말하기

가족이랑 이번주에 놀이공원에 놀러가요 .”라고 말할 있다.

 

자신감

듣 기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즉각 행동에 옮길 있다.

 

집중도

읽 기

본문의 줄거리를 자신있게 읽을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름반 목록

게시물 검색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