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 (8차시) 수업내용과 숙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애틀캠퍼스 작성일24-10-19 19:45 조회211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2024년 10월26일 (8차시)수업안내
1교시: 숙제 확인과 수업준비 활동( 일기장, 워크 북)
2-3교시:
말하기 활동: 동물 카드로 숫자 세기와 생김새 이야기하기 목표: 학생들이 동물 카드를 사용하여 숫자를 세고 동물을 묘사하는 방법을 배운다.
이 활동은 학생들이 숫자를 세고 동물을 묘사하는 연습을 할 뿐만 아니라, 팀워크와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준비물: 선생님이 준비 동물 카드 (예: 개, 고양이, 코끼리, 호랑이 등) 예시: 이 동물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카드에 있는 동물이 몇 마리인지 세어보세요.
예시: "여기 개가 몇 마리 있나요?" 학생들이 한국어로 숫자를 대답하도록 유도.
예시: "한 마리 있어요!" "여기 사자가 두 마리 있어요."
"고양이가 세 마리 있어요."동물 묘사하기 예시 질문: 학생들이 전체 문장을 사용하도록 격려한다. "이 동물은 어떤 색이에요?" "이 동물은 어디에 살아요?" 예시 답변: "이 고양이는 하얀색이에요." "이 코끼리는 아프리카에 살아요."
그룹 활동 소그룹으로 나누고 각 그룹에 동물 카드 세트를 준다. 각 그룹이 가장 좋아하는 동물에 대해 숫자 세기와 묘사 문장을 사용하여 짧은 발표를 준비하도록 한다.
예시: "우리 그룹의 가장 좋아하는 동물은 호랑이입니다. 호랑이는 주황색이에요."
각 그룹이 자신들의 발표를 클래스 앞에서 한다.
학습 지도안 (8주차)
시애틀 벨뷰 통합 한국 학교-시애틀 캠퍼스
날 짜
|
2024/ 10/26
|
아름반
|
교 사: 정경숙
|
|
단 원
|
단원4: 아빠하고 같이 놀이 공원에 가요
|
|||
주 제
|
희망 표현하기. 계획세우기
|
|||
학 습
목 표
|
야외 활동과 관련된 어휘와 문장을 익히고 친구와 함께 대화 할 수 있다. 학생들이 동물 카드를 사용하여 숫자를 세고 동물을 묘사하는 방법을 배운다. |
|||
|
학습 내용
|
활동
|
학습자료 및
유의점
|
|
1교시
|
숙제검사와 복습 |
독도의 날 기념( 지난 7차시 수업때 독도에 대한 이해도를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
대한민국 지도와 독도 일본이 얼마나 가까운 나라인지 사진으로 확인 |
|
2교시
|
교과서 ( )하고 같이( )할 거예요.
동물의 이름과 숫자 세기와 묘사 그리고 발표 |
그림카드 활용 가장 좋아하는 동물에 대한 특징 말하기 |
박수와 긍정적인 피드백을 격려. |
|
3교시
|
음원 사용: 듣고 말하기, 읽고 써보기 동물의 특징을 말하고 왜 좋아하는지 친구와 대화하기
책이 ( ) 권 있어요. 차가 ( ) 대 있어요. 물이 ( ) 병 있어요. 동물이( ) 마리 있어요. 사람이( )명 있어요, 나무가 ( )그루 있어요. 연필이 ( )자루 있어요. |
( 강아지) 하고 자고 싶어요 (친구)하고 놀고 싶어요. |
동물카드를 사용하여 숫자세기와 생김새에 대해 이야기하기
|
|
숙제
|
교재: P 46 2번 읽고 1번 쓰기
워크북: P21 – 22
그림 일기 쓰기 |
|||
부모님께
|
|
|||
평 가 기 준
|
평 가 방 법 |
|||
말하기
|
“가족이랑 이번주에 놀이공원에 놀러가요 .”라고 말할 수 있다. |
|
자신감 |
|
듣 기
|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즉각 행동에 옮길 수 있다. |
|
집중도 |
|
읽 기
|
본문의 줄거리를 자신있게 읽을 수 있다. |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