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9일 오늘의 수업, 숙제, 준비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벨뷰캠퍼스 작성일24-11-11 11:54 조회141회 댓글0건첨부파일
-
11:9.pdf (306.8K) 5회 다운로드 DATE : 2024-11-11 12:06:35
관련링크
본문
주제 | 4과 외모보다 성격 교내 글쓰기 준비 |
학습목표 | 1. 성격을 묘사하는 어휘를 사용하여 나의 가족의 성격을 이야기 할 수 있다. 2. 좋은 글쓰기를 위한 구상 및 계획에 대하여 이야기 할 수 있다. |
1. 오늘의 관용 표현
* 공사다망 : (공적인 또는 사적인) 일이 많아 매우 바쁘다.
* 눈이 빠지다. : 몹시 애를 태우며 기다리다.
2-1. 문법과 표현 (교재 P. 42)
- ~(으)라고 : 다른 사람에게서 들은 명령이나 부탁의 내용을 전달할 때 사용하는 표현
- 받침 있는 동사 = ~으라고
- 받침 없는 동사, 받침이 ㄹ 인 동사 = ~라고
2-2. 문법과 표현 (교재 P. 43)
- ~자고 : 다른 사람에게서 들은 권유나 제안의 내용을 전달할 때 사용하는 표현
3. 교내 글짓기 대회 준비
주제 공개 :
나의 꿈
한국학교에서 재미있었던 시간 (한국학교에서 있었던 재미있거나 특별한 경험을 공유…)
한국 여행의 추억 / 한국여행에서 재미있었던 순간 (한국에 여행 갔던 경험이나 가고 싶은 장소에 대해…)
한국 문화에 대한 나의 생각 (내가 좋아하는 한국의 전통 문화나 현대 문화를 소개하고, 그 문화가 나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 좋은 글쓰기 : 매일 3줄 쓰기 연습 (하나의 주제로 3문장 쓰기), 마인드 맵 만들기 (글쓰기 전 마인드 맵으로 쓰고자 하는 내용을 그림이나 지도처럼 만들어 글의 구성을 계획한다), 줄거리를 요약한다 (되도록 간결하고 반복되지 않게 써본다)
- 글쓰기의 과정 (5-1) 부교재
***** 오늘의 숙제 ***** 모든 숙제에는 이름을 꼭 적어 주세요. !!!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